HOME > 늘빛마당 > 문화마당 > 북카페
    제 목   왕의 기도
    작성자   관리자  (접속지 IP : 59.20.240.105)     작성일   2009-04-27
    파일   img_c1.jpg (207 KB), 다운횟수 : 532
 

저자·손기철 / 출판사·규장 / 판형·135*190mm·240쪽·10000원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마 16:19).

매 주 3천 여 명이 모이는 말씀치유집회 때마다 수백 여 명을 치유시킨, 바로 그 기도.
“저는 이 기도 방법으로 수많은 사람들을 치유하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말씀대로, 믿고, 선포하고, 행동하는 기도

왕의 기도란 무엇인가? 왕의 기도는 왕이신 하나님의 자녀가 약속의 말씀을 붙들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문제를 향해 명령하고 꾸짖고 결박하고 쫓아내는, 믿음으로 선포하는 기도로서 예수님이 하셨던 바로 그 기도의 방법을 따라 하는 기도이다.
이 왕의 기도를 드리는 목적은 하나님의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는 것이다. 즉, 왕의 기도는 하나님나라를 이 땅에 도래케 하는 것이다.
과학자이면서 성령사역을 하는 독특한 이력의 손기철 장로가 지난 해 7월 《고맙습니다 성령님》을 출간한 이후, 그가 매주 월요일 저녁마다 인도해온 말씀치유집회에 참석하는 인원이 불과 몇 달 사이에 2,500명을 넘어 3천 여 명에 다다르고 있다. 이는 도서 출간 이전의 몇 백 명 참석자에 비하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 것이며, 수많은 성도들이 손 장로의 기도를 통해 영육간의 질병을 치유 받고 성령의 기름 부으심을 받기 위해, 그리고 말씀을 통해 새로워지기 위해 전국 각지와 외국에서도 찾아온 것이라고 한다. 새해 들어 그 숫자는 갈수록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건국대학교 생명환경과학대학 학장이기도 한 저자는 이처럼 크게 늘어나는 참석자 수와 비례해 기도받기를 원하는 수많은 사연을 담은 전화와 이메일 또한 혼자서는 도무지 감당하기 어려울 만치 늘어났다고 고백한다. 그 내용을 보면 책을 보는 가운데 성령님을 체험했다며 영적 감동을 나누는 감사의 인사도 많지만, 각자의 고통스러운 질병과 문제 때문에 저자로부터 ‘기도 받기’를 원하는 요청이 상당수이기 때문이다.
물론 저자는 이렇게 쓰임 받는 것을 거룩한 소명으로 생각하고 감사하지만, 한편으로는 그렇게 많은 하나님의 자녀들이 왜 이렇게 고통스러운 영육간의 질병과 영적인 묶임 속에서 살아가야 하는지를 고심할 수밖에 없었다. 그리고 사실상 제한된 집회 장소와 시간의 문제까지 해결하면서, 어떻게 하면 그 수많은 분들을 돕고 섬길 수 있을지 고민하게 되었다.
그 고민의 해결책은 바로 손기철 장로가 집회에서 질병을 치유하고 성령의 기름 부으심을 전할 때 사용해온 기도의 비밀을 책을 통해 공개적으로 나누는 것이었다. 그가 드린 기도가 바로 ‘왕의 기도’인데, 손 장로는 이 책에서 ‘우리가 잃어버린 하늘 권능을 되찾는 기도’인 왕의 기도가 무엇인지를 실제적 체험과 다양한 성경 말씀을 근거로 보여준다.
이 책이 말하는 ‘왕의 기도’를 간략하게 정의하면 이런 것이다. 왕의 기도는 하나님의 영적인 생명을 누리는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만이 할 수 있는 기도로서, 왕이신 예수님이 하신 것처럼 문제를 향해 꾸짖고 명령하고 결박하고 쫓아내는 기도를 말한다. 즉, 말씀의 약속을 믿는 가운데 예수님의 이름으로 선포하고, 선포한 대로 행동하는 기도이다. 이렇게 기도할 때 하나님의 뜻이 이 땅에 실현되는 표적과 기적을 체험하게 된다는 것이다.
저자는 매주 월요일마다 직접 인도하는 치유집회에서 바로 이 기도 방법을 실천함으로 병자가 치유되고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고 전한다.
저자는 이 기도만이 기도의 전부는 아니지만, 우리가 오랫동안 잃어버렸던 기도인 것은 분명하다고 지적한다. 사도 베드로가 병자를 향해 예수님처럼 명령하는 기도를 하여 그 병자가 일어나 걸었듯이, 하나님의 백성이 원래부터 소유했으나 잃어버린 기도인 ‘왕의 기도’를 이 시대의 성도들도 회복하자고 강조한다.
크리스천이 하나님의 자녀로서 하나님과 생명의 관계를 맺고 있다면, 기도할 때 마치 이웃집 아저씨에게 요청하듯이 쭈뼛거릴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자녀로서 당당하게 기도할 수 있다. 동시에 예수님이 하셨던 것과 동일한 방법으로 문제를 향해 선포하듯이 기도할 수 있다.
따라서 저자는 왕의 기도를 단순히 전문 사역자가 치유의 목적으로만 적용할 것이 아니고, 예수님을 주님으로 모시는 크리스천이라면 누구든지 언제나 삶의 모든 문제에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즉, 저자와 같은 전문적인 사역자만이 아니라 자아를 십자가에 못박고 거듭난 하나님의 백성이라면 누구나 ‘왕의 기도’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 모두는 “왕 같은 제사장이요 거룩한 나라”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왕의 기도를 할 수 있는 자격요건을 갖춘 하나님의 백성이 자신의 문제는 물론 병 든 가족과 주변의 성도들을 위해서도 직접 ‘왕의 기도’를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일러준다. 즉, 문제에 봉착할 때 특별한 사람을 찾지 않더라도 자신이 성령님의 임재 하에 주(主)의 말씀을 믿고 선포함으로써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누리는 하늘 권세자로 설 수 있다는 것이다. 성령님, 곧 예수 그리스도의 영을 받은 자라면 예수님의 이름으로 문제를 향해 명령하고 꾸짖고 결박하고 쫓아내는 왕의 기도를 할 수 있고, 그때 이 땅에서 하나님나라가 도래하는 체험을 하게 된다고 증거한다. 왕의 기도는 하나님나라가 임한 곳에서 할 수 있는 것이며 하나님나라의 백성이 하는 기도이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이 책이 말하는 ‘왕의 기도’를 통해 독자 자신도 치유하고, 어려운 지체들을 돕고 세워주는 하나님의 대사(大使), 하나님의 사역자로 서게 될 것이다.
이 책은 이처럼 중요한 ‘왕의 기도’를 회복해야 할 이유와 왕의 기도를 할 수 있는 자격요건과 복음적인 기초에 대해 설명한다. 그리고 실제적으로 왕의 기도를 하는 방법까지 친절하게 알려준다. 이 책의 말미에는 왕의 기도 실전편이 포함돼 있어서, 각종 문제를 향한 왕의 기도 대표 예문까지 수록됐다. 육체의 질병, 마음의 병, 그리고 자녀와 가족 관계를 회복하고 치유하는 왕의 기도는 물론 하늘의 축복을 누리고 묶임을 끊는 왕의 기도까지 실제적인 기도문과 적용 방법을 통해 알려준다.
 
번호
제목
성명
파일
작성일
조회수
8
김하중 / 하나님의 대사
김성인
10-02-27
1349
7
아미시 그레이스(Amish Grace)
관리자
10-01-27
1000
6
나는 멋지고 아름답다
관리자
10-01-27
1168
왕의 기도
관리자
09-04-27
1152
4
당신에게 필요한 기름부음
관리자
09-03-10
1200
3
멘토
관리자
09-02-14
616
2
늘빛 북카페 개설에 대한 의견 모음
관리자
09-01-30
711
1
존 비비어 ''''순종''''
관리자
09-01-08
897
 1